질렀습니다

ZWO ASI6200MM 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시원하게 질렀습니다. ㅡㅡ;
진짜 결제한번 손쉽게 되더군요. 버튼 몇 번 누르니까 결제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현재 백오더(재고 없어서 주문만 받고 있는 상태)라서 다음달에나 받겠구나 하며 있었는데 오후에 무시무시한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아니?! 벌써 발송했다고????
오후에 이 메일을 발견하고 놀라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진짜 발송이 되었습니다. 페덱스로 보낸 것 같았어요. 현재 상태는 “라벨 생성완료”. 통상 배송상황은 실제보다 조금 늦게 기록되니까 오늘 밤이나 내일 아침에는 페덱스 운송라인에 제품이 들어간다는 뜻인데, 오늘 아침까지 백오더 상태였던 제품이 어떻게 반나절만에 출발할 수 있는지 신기했습니다.

혼자 생각이지만 이것 때문 아닌가 싶었습니다. 아래는 오늘 오후에 ZWO사이트에서 본 메시지 입니다.


“최근 세계정세의 문제로 인해 인도의 항구를 통해 수출되는 물품의 심각한 통관지연을 겪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27일 이후로 어떤 방식을 통해 주문하시든 인도를 통해 나가는 모든 물품배송은 잠정 중단될 것입니다.”

인도를 통해 출발하는 제품이라는게, 혼자 생각이지만 유럽쪽으로 가는 물품 아닌가 싶습니다. 이쪽이 막히고 배송이 정지되니 갑자기 재고가 남아서 한국쪽에 보낸 것 아닌가 생각했답니다. 남의 불행이 나에게 행복이 되다니!!

뭐, 주문을 했는데 쿠팡이나 쥐마켓 수준으로 물건이 올 것 같아 매우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좀 당황스러운 문제가 생겼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필터휠이 Starlight Xpress제품인데 Meade DSI-IV에 연결이 T2 (M42)로 되거든요.. 그리고 ASI6200MM은 연결부가 M54이고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주 아스트로샵에서 필터휠의 연결부 교체부품을 주문했는데 도착하려면 3주 정도 남았습니다. 다시말해… 카메라가 도착은 해도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 뭐.. 마음 비우고 있어야지요. ㅎㅎ; 어차피 지금은 장마철이니까 나가지도 못할 것이구요. ㅋ
…말은 이렇게 했지만 그래도 아쉽습니다. 7월 18일에 날씨 좋으면 나가고 싶었거든요. ㅎㅎ; 사실 나가게되면 DSI-IV 사용의 마지막을 기념해 석호성운(M8)이나 찍으려고 했는데 어찌될 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지르고 나니 마음은 평화롭네요. 옛말에 “남의 돈으론 소도 잡아먹는다”고 하던데 진짜…. ㅋ 카드값 나오면 냉큼 내버려야 겠습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