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nentialTransformation

ExponentialTransformation

어두운 영역(Shawdow 영역)의 희미한 대상을 좀 더 선명하게 살려내는 것은 몇몇 히스토그램 조절 프로세스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노이즈를 증가시키고 밝은 부분을 과도하게 포화시킬 수 있습니다. ExponentialTransformation (ET)는 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노이즈가 많은 지역에 부드러운 효과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 도전정신을 가지고 SMI (Screen/Mask/Invert) Function을 시험해 보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값인 PIP (Power of Inverted Pixels)로 약간 미묘한 결과물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Order는 적용하고자 하는 강도를 뜻합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입니다. 테스트해보시면 0.1정도에서 어두운 영역이 조금 밝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상 0.1 ~ 1.0이면 충분합니다
  • 추가적인 Smoothing은 어두운 영역의 노이즈 감소를 목적으로 합니다. 통상 1.0 정도의 낮은 설정으로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Lightness Mask는 그대로 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을 켜놓으면 스트레칭과 스무딩(smoothing)으로부터 밝은 영역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RangeMask를 함께 사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ET 프로세스의 Real-Time Preview는 켜놓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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