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Math Noise Reduction

PixelMath Noise Reduction

PixelMath는 PixInsight의 매우 강력한 이미지 처리 프로세스입니다. 사용자가 PixelMath의 명령과 각각의 항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수학적 표현(프로그래밍 같음)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아주 정밀하고 화려한 이미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인 의견 : 다른말로, 이해 못하면 그림의 떡이라는 말입니다. 

가끔은 아무리 다양한 노이즈 제거 프로세스를 돌리고 변수를 조절해도 배경하늘의 얼룩덜룩한 노이즈가 제거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PixelMath 프로세스를 이용한 다양한 수식(표현식)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PixelMath를 이용한 노이즈 제거
이런 식으로 수식을 넣고, 대상 이미지를 클릭한 후 실행하면 됩니다

아래의 수식은 이미지에 후추 뿌리듯 여기저기 퍼져있는 얼룩을 제거하기 위한 표현식으로, 
이 수식은 배경하늘에서 평균보다 어두운 픽셀을 찾아내 주위와 엇비슷하게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iif($T < 0.065, $T + 0.5*(median($T)-$T),$T)

위 수식의 0.065는 노이즈가 아닌 이미지의 희미한 대상을 보존하기 위해 조금씩 줄여보면 됩니다. 그리고 0.5는 노이즈 제거의 강도(Strength) 입니다. 
다만 이 수식을 이용해 PixelMath 프로세스를 사용할 때는 높은 신호영역의 촬영대상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