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교체중

장비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VX 마운트의 주기오차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AVX 마운트의 RA 오차 
빨간 그래프의 첫 꺾임을 보시면 거의 별이 순간이동 하는 수준입니다

아무리 조절을 해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결국 마운트 새로 살 때까지 촬영을 쉴까 했는데, 두루별님이 마운트를 빌려주셔서 아침마다 마운트에게 절하며 쓰고 있습니다. ㅎㅎ; 
아직은 사용법을 완전히 숙지하지는 못해서 좀 더 열심히 설명서를 읽어봐야 하겠지만 아무튼 위대한 물건입니다. 

그런데 이 마운트가, 불행히도 제 삼각대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로 두루별님이 삼각대까지 빌려주셨는데 장기적으로는 RST 마운트로 바꿀 계획이라 삼각대와 하프피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Bresser ST-3 삼각대



ST-3용 하프피어

자본주의 만세! 무이자 할부 만세! 

아마 내일부터 하나씩 도착할 것 같습니다. 사실 ST-3 삼각대만 사도 마운트 사용에 문제는 해결되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촬영장비와 삼각대 다리 사이의 충돌이 잦아 예전부터 노리고 있던 하프피어도 같이 주문해 버렸습니다. 뭐 이것 쓴다고 마운트와 촬영장비간의 충돌을 없애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삼각대와 부딪히는 것은 피할 수 있으니까요. 남들이 왜 천체사진은 하프피어나 피어를 써야한다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아무튼 물건을 주문하며 주말내내 안쓰던 장비와 캠핑장비를 열심히 팔았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SX필터휠과 SX가이드 카메라, 그리고 고장을 의심하고 있는 AVX마운트 정도인데 이것도 오늘 중으로 전부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너무 싸게 내놓는 것 같기는 하지만 어쨌든 쓰지 않는 물건이라 빨리 현금화 시키는 것이 옳은 일 같습니다. 

가능하면 주말내내 두루별님이 빌려주신 마운트의 사용법을 익힌 후 주말에 H𝛼 촬영을 나가려고 하는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1. 와~ ST-3 삼각대는 사진만 봐도 튼튼해 보이네요!
    그리고 하프피어 까지~~
    항상 지름은 옳은 것 같습니다!! 축하드려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전에 종종 말씀하셨던 '신경쓰고 싶지 않다'는 말씀의 뜻이 뭔지 요즘 점점 더 느끼고 있어요. ㅎㅎ;
      아마 내일부터 하나씩 도착할 것 같은데 기대가 큽니다!

      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