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hedron SQM 시리즈 새제품

Unihedron의 SQM이 새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크게 네 가지 제품군으로 나왔네요.
  • SQM-LU : USB로 연결해 컴퓨터에 하늘 상태를 전송
  • SQM-LU-DL : USB로 연결해 컴퓨터에 하늘 상태를 전송하거나 배터리를 이용해 내장 메모리에 저장 후 컴퓨터로 옮김 (AAA 6개 필요)
  • SQM-LE : 이더넷을 이용해 데이타 전송 (추가 전원 필요)
  • SQM-LR : RS-232 케이블을 통해 데이타 전송 (추가 전원 필요)
입니다. 천체관측이나 천체사진을 찍는 분들은 종종 하늘의 상태(Sky quality)를 확인하고 싶어지는데요, 그때 SQM(Sky Quality Meter)을 이용하면 현재 하늘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예전의 SQM과 차이점은, 장치 자체에 수치를 보여주는 창이 사라지고 오직 컴퓨터를 통해서만 데이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데이타를 UDM이라는 개발사 자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기록하거나 APT와 같은 촬영지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촬영한 FITS 파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느쪽이 더 좋으냐고 물으신다면 뭐라고 할 말은 없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제품의 경우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기록을 해주기 때문에 편할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선 이거 세 개 정도 구매해서 하나는 집에 달고 하나는 들고 다니고, 다른 하나는 두루별님 선물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러기에는 너무 비싸네요.. ㅠㅠ 없는 돈 털어서 일단 하나만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매일 집에서 측정할 수는 없어도 촬영지에서 촬영하는 동안 계측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1. 오오옷! 새제품이 나왔군요! 그것도 4종류나 ㅎㅎ
    기존 제품은 사진 찍어서 기록했는데 저장해 준다니 편리하겠습니다!
    마음만으로도 너무 감사합니다!! ^^
    관측지에서 기록해 주시면 저는 참고용으로 잘 사용하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ㅎㅎ;
      그나저나 이것도 이것이고, 다음부턴 다시 전천사진을 좀 찍어보려고 합니다.
      한동안 USB 허브의 트래픽이 신경쓰여서 안 찍고 있었는데 이젠 찍어야 할 것 같아요.
      왕창 찍어서 또 동영상 만들어 봐야죠 ㅎㅎ;

      삭제

댓글 쓰기